그리스도의 교회 | 뉴욕그리스도의교회 | 2022-03-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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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에 나오는 그리스도의 교회란? A.교회와 교인의 수는? 전 세계에는 약
20,000 여 개의 그리스도의 교회가 있으며 성도의 수는 약250-300 만 명에
이릅니다. 단 몇 명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작은 교회로부터 수백 명으로 이루어진 교회들이 세계
각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있습니다. 규모가 큰 교회들은 주로 미국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테네시 주 네쉬빌에는 약 40,000 명의 교인과
약135 개의 교회가 있으며, 달라스, 텍사스 등지에는 약36,000 명의 교인과 70여개의
교회가 있습니다. 또한 규모가 그다지 크지는 않지만 미국의 모든 주와 109 개의 세계 각국에 그리스도의 교회들이 있습니다. 한국에는 100 여 개의 그리스도의 교회가 있으며 교인들은 약 5000명 정도로 예상됩니다. E.예배의 요소 그리스도의 교회의 예배에는 1세기 교회에서처럼 다섯 가지 요소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 양식(Pattern)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요한복음 4:24)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으로부터 우리는 세 가지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1) 우리의 예배는 하나님을 향한 것이어야 한다.
2) 성령에 의해서 고무되는 것이어야 한다. G.주님의 만찬을 매주 행함 그리스도의 교회와 다른 교회 사이에 주목할만한 차이점이 있다면 바로 주님의 만찬에 대한 것입니다. 이 기념식은 예수님께서 잡히시기 전에 예수님께서
친히 시작하셨습니다 (마태복음 26: 26-28). 예수님의 승천 후에
그리스도인들은 주님의 죽으심을 기념하기 위해 만찬을 거행했습니다 (고린도전서 11: 24,
25). 누룩을 넣지 않은 떡과 잔은 예수님의 몸과 피를 상징합니다 (고린도전서
10: 16). 그리스도의 교회는 매주 첫날에 주님의 만찬을 행합니다. 우리의 신앙과
삶은 성경의 가르침을 따르려고 하는 우리의 결심에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누가는 1세기의 교회의 상황을 서술하면서 "안식 후 첫날에 제자들이 떡을 떼기 위해 함께 모였다"고 말했습니다 (사도행전 20: 7). 어떤 이는 이
본문이 매 주일의 첫날을 명문화하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반박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안식일을 지키라는 명령을 모든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라는 뜻으로 이해했듯이 우리는 "주일의 첫날"이 매 주일의 첫날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유세비우스와 같은 역사가들 역시 초대교회의 그리스도인들이 매 주일마다 주님의 만찬을 거행했음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H.그리스도인의 조건 아마 여러분은 "그리스도인은 어떠한 과정을 거쳐야만 하는가? " 그리스도인의 조건은 무엇인가? 에 대해 생각해보신 일이 있을 겁니다. 그리스도의 교회는 교인의 자격에 대해서 교회 안에서
정해진 자격을 갖추어야만 한다고 어떤 신앙 형식을 주장하지 않습니다. 성서는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서 분명히
어떤 단계를 거쳐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누구든지 그리스도인이 되는 동시에 그리스도의 교회의
교인이 됩니다. 오늘날 그리스도의 교회도 1세기의 교회와 꼭 같습니다.
교인이 되기 위해서 지켜야 하는 어떤 특별한 법칙이나 의식이 없습니다. 다만 그리스도인이
되는 동시에 교회의 교인이 되는 것입니다. 교인의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 그 이상의 단계가 요구되지
않습니다. 교회가 시작되던 첫 날에 회개하고 세례받은 사람들은 구원받았고 (사도행전 2: 38), 그 날 이후로 날마다 구원받은 사람들이 교회에 더해졌습니다
(사도행전 2: 47). 이 말씀에 의하면 구원받은 자를 더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셨습니다.
그러므로 신약성경의 모형을 따르기 를 원하는 우리는 투표나, 어떤 학습기간을 통해서
교인이 되도록 강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향한 순전한 순종 이외에는 그 이상의 어떤 것도 강요할
권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성경에서 가르치고 있는 구원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복음을 들어야 한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에서 나며" (로마서 10: 17) I.세례의 중요성 그리스도의 교회는 세례의 필요성을 너무 강조한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는 세례를
"교회의 의식"으로서 생각하지 않고 "그리스도의 명령"으로 생각합니다. 성서는 세례를
구원을 위한 필수적인 행위로서 가르칩니다 (마가복음 16: 16; 사도행전
2: 38; 사도행전 22: 16). 성서에서 말하는 세례는 주님을 믿고 참회하는
죄인들만을 위한 세례이므로 우리는 유아 세례를 행하지 않습니다. 유아는 회개할 죄가 없고 신앙인으로서 자격을
갖추고 있지 못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교
내에서 행하는 유일한 세례의 모형은 침례입니다. 세례를 준다는 말은 헬라어에서 왔으며
"물 속에 잠긴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성경은 세례를 항상 "죄의 장사"로서 지적하고 있습니다 (사도행전 8; 35-39; 로마서
6: 3, 4). 신약성경은 세례의 목적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세례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1. 세례는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다 (요한복음 3: 5). 그리스도께서
온 세상의 죄를 위해 죽으셨고 구원의 은총에 참여하는 초대가 누구에게나 열려져 있으므로 (사도행전
10: 34, 35; 요한계시록 22: 17) 우리는 모든 사람들의 구원이나 죄가
예정되었다고 믿지 않습니다. 누구나 믿음과 순종으로 그리스도께 나오는 자는 구원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말씀을 배척하는 자는 정죄를 받게 됩니다 (마가복음
16: 16). 이러한 말씀은 사람들이 미리 정죄 받았기 때문에 잃어버린 바 되는 것이 아니고 사람들이 정죄의 길을 선택했기
때문에 잃어버린 바 되는 것입니다. 당신이
이 순간 어디에 계시든지, 우리는 당신이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통하여 베푸신
구원을 인정하시고, 순종하는 믿음으로 그리스도인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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